일반|기자 옴부즈맨

 Q. 한국사회복지계에 "사회복지인권센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까?
필요는 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지금 당장 필요하다
필요없다
모르겠다
HOME > 옴부즈맨 공동체 보도자료
2016고양가을꽃축제, 28일부터 10월 3일 까지 열려
관리자
2016-09-28 4150

실내외 가을 꽃 정원, 공연·이벤트 등 풍성


↑↑ 2016 고양가을꽃축제
ⓒ 옴부즈맨뉴스


[고양, 옴부즈맨뉴스] 최경식 취재본부장 = “꽃들아 놀자, 향기랑 춤추자” 2016고양가을꽃축제가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실내외에서 개최된다.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야외 정원을 비롯해 아름다운 동화나라 실내 정원, 즐거운 공연·이벤트까지 어우러지며 온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기는 행복한 축제의 장을 선보이게 된다.

제일 먼저 만나는 가을 꽃 향기 정원에서는 추억의 가을 운동회가 펼쳐진다. 줄다리기, 박 터트리기, 공굴리기 등이 국화, 샐비어 등 3만 본의 꽃으로 연출되어 마치 신나는 운동회 날의 힘찬 응원 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가을 풍경 휴식 정원’은 시원한 바람에 춤을 추듯 움직이는 핑크뮬리, 구절초, 쑥부쟁이, 바늘꽃 등 야생화 위주로 꾸며져 일상의 피로를 잠시 잊게 해주는 힐링의 공간으로 마련되었으며, 풍성한 곡식을 지키는 허수아비 정원에서는 10개의 익살스러운 허수아비를 만날 수 있다.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꽃과 함께하는 놀이 정원’에서는 노란 국화로 옷을 갈아입은 ‘고양 고양이 가족’도 관람객을 반긴다.

20여종의 수련과 10여 종의 정수식물로 장관을 연출하는 가을 수련 정원은 작년 보다 세배 커진 규모로 우아한 매력을 선사한다.

고양꽃전시관은 어린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동화 속 세상으로 변신했다. 정글대모험, 플라워해적선, 웬디의 방 등 알록달록한 실내 정원과 곤충친구들의 합창, 플라워 타워 등 재밌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행사기간 내내 공연도 이어진다. 방귀대장 뿡뿡이 이벤트 공연, EBS딩동댕유치원 뚜앙 뮤지컬, 함신익과 심포니 송 클래식 공연, 플라워 마술쇼, 벌룬쇼, 버블쇼 등과 캐릭터 퍼레이드로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수상 꽃 자전거 체험, 한복·교복입기 체험, 캐리커처, 곤충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온 가족이 다함께 즐기기에 더없이 좋다.

화훼 판매장에서는 국화, 선인장 등 화훼류와 소품류를 저렴하게 구매 가능 하며, 분식, 전통전 등 간단한 식음시설은 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2016고양가을꽃축제의 개막식은 9월 28일 오후 2시 고양꽃전시관 실내 무대에서 개최되며 고양시립합창단, 플라워 패션쇼 등의 축하공연이 함께 한다.

2016고양가을꽃축제는 9시부터 19시까지 운영되고, 입장료는 성인 6천원, 어린이?65세 이상?장애인 등 특별할인은 4천원이다. (문의 031-908-7750~4)